본문 바로가기

사단법인 대한필라테스협회

협회소개

협회소개

사단법인 대한 필라테스협회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단법인 필라테스 교육기관으로 필라테스 운동법을 국내에 알리고 홍보해왔습니다. 해부학, 생리학, 필라테스 동작들의 이점 및 특징을 철저히 교육하여 단순히 운동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 사람마다 다른 체형들에 알맞은 동작들을 정확히 알고 선정하여 가르칩니다. 또한 필라테스 지도자과정 교육을 통해 필라테스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2003년 12월 호주 필라테스협회(APMA, Austrailian Pilates Method Association)의 퍼넬러 피레이티의 방문으로 국내최초 필라테스 세미나를 개최한 후 이를 기반으로 대한 필라테스협회가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 활발한 교육활동을 하고 있으며, 협회 내 자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국내외 전문가를 초빙한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지도자를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필라테스협회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이학박사 정승만입니다.

대한필라테스협회는 여러 사람들이 필라테스를 통해 기회를 얻고,
또 자신과 타인의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대한필라테스협회는 필라테스 운동지도를 위해 꼭 필요한 "필라테스 운동원리", "필라테스 운동방법", "필라테스 기구 사용방법", "해부학" 등의 교육과정 교재를 개발하고 관련 전문가를 통한 교육 및 자격 검증으로 지도자과정 강사를 국제 필라테스 연맹인 PMA(Pilates Method Alliance)의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육성하고 있습니다. 필라테스 지도자교육 후 "취업" 및 "지속적인 교육"도 가능합니다.
필라테스를 통해 여러분들의 꿈을 현실로 이루시고 여러 사람의 건강과 활력을 책임져줄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