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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테스 지도자과정 교육을 통해 필라테스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교육생 과제제출

공개·회원 27명

166기 교육생 홍실 과제제출

오늘은 필라테스 호흡을 해보겠습니다..

필라테스 호흡은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쉽니다. 들이마시는 숨은 2초정도 내쉬는 숨은 4초정도로 마실때보다 천천히 길게 내쉬겠습니다


나눠드린 밴드를 잘펴서 등부터 갈비뼈까지 감아서 앞에서 양손에 방향바꿔 감아쥡니다.


마실때는 복부는 그대로.. 갈비뼈와 등을 크게 부풀리시고

내쉴때에는 복부도 수축하고 갈비뼈를 배 아래쪽으로 끌어내려준다는 느낌으로 숨을 내뱉으며 마지막에 밴드를 당겨 도움을 줍니다


이제 호흡 해보겠습니다


16회 조회

165기 박은영 과제제출 : 'Big Q'를 달성하기 위한 '액션플랜'

  • 매 수업 시퀀스를 짤때 회원의 운동 목적에 부합하는 동작들과 회원의 몸의 상태에 맞는 동작들을 적절히 조화를 이루게 할것

  • 수업시 동작 시범이나 설명 때 어ㄴ 목적을 가지고 하는 동작인지 쉽게 설명하여 회원이 동작마다 목적을 잘 이해하고 타겟 부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35회 조회

165기 김민국 과제제출 : 'Big Q'를 달성하기 위한 '액션플랜'

  • 매 수업마다 갈비뼈 뜨지 않게 복압잡아 내전근 연결성 체크하기 (놓치지않기)

  • 첫 상담 시에 나누었던 회원의 니즈에 대해 초점 맞추어 큐잉 시 언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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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5기 박은혜 과제제출: 'Big Q'를 달성하기 위한 '액션플랜'

  1. 티칭을 할 때 회원의 움직임을 꼭 제대로 보겠다.

단순히 “잘 따라오고 있나”만 보는 게 아니라, 어디에 힘이 들어가 있고, 어떤 부분이 불편한지

세심하게 살펴볼 것이다


  1. 정확한 움직임과 호흡에 집중할 것이다.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몸을 이해하고 스스로를 느끼는 시간이라는 점이다.

회원이 내 수업을 듣고 나서 “오늘 몸이 조금은 더 편해졌다”, “이제 어디에 힘을 줘야 할지 알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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